캄보디아, 태국 국경간 KHQR 코드 거래 증가

캄보디아, 태국 국경간 KHQR 코드 거래 증가

캄보디아 국립 은행(NBC)은 태국 당국과 협력하여 양국 간에 KHQR

사용을 보다 광범위하게 홍보하고 있으며, 이는 국경 간 현금 없는 지불을 장려하는 조치입니다.

캄보디아

먹튀검증 중앙 은행에 따르면 KHQR은 왕국의 소매 지불 및 ASEAN 블록 내 국경 간 지불을 위해 만들어진 범용 빠른 응답(QR) 코드 시스템입니다.

NBC 부총재 겸 사무총장인 Chea Serey는 7월 17일 The Post에 두 중앙 은행이 2020년 2월에 국경 간 QR 지불을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Covid-19 국경 제한의 의도하지 않은 결과로 KHQR 코드 기반 그녀는 거래가 제한적이라고 말했다.More news

현재 거래는 ACLEDA Bank Plc와 Siam Commercial Bank(SCB) 고객 사이에서만 가능하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아직 보편적이지 않다. 그러나 현재 우리는 모든 KHQR 사용자가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SCB 판매자에게도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태국에서는 모든 상인이 KHQR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SCB 가맹점만 가능합니다. 태국 QR 표준화 채택으로 KHQR 사용자가 발급

은행에 관계없이 모든 Thai-QR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Serey가 말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거래가 아웃바운드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캄보디아인은 태국에서 결제할 수 있지만 태국인 관광객은 아직 캄보디아에서

결제할 수 없다고 말하며 인바운드 서비스가 현재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캄보디아, 태국

“가장 중요한 것은 KHR의 사용을 장려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KHR 계정이 있는 경우에만 이 국경 간 결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사람이 이 경험의 혜택을 받고 싶다면 KHR 계정을 개설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녀는 “비 KHR 사용자들이 불만을 갖고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KHR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인센티브와 편의를 제공하려는 의도”라고 덧붙였다.
농식품 부문에 대한 투자를 촉진합니다.

대사는 호주가 캄보디아 경제의 중추라고 하는 농업 산업의 큰 후원자라고 언급했습니다.

Kang은 캄보디아 농업 부문의 연간 외국인 직접 투자(FDI) 성장률이 약 4%로 낮게 유지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AFID를 농업, 기업식 농업

및 농업 분야에 대한 투자 유치 및 유지를 위한 캄보디아 노력에 대한 호주의 기여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음식.

한편, 농림수산부 장관 Veng Sakhon은 농업 부문이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수요를 초과하는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 부문의 발전이 민간 부문과 개발 파트너들이 가공 산업에 투자하여 국내 원자재의 지속 가능한 사용을 가능하게 하고, 부가가치를 높이고,

품질, 위생 및 안전 표준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고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장관은 “AFID의 출범은 농식품 투자 촉진과 관련된 문제를 촉진하고 해결하고 농산업 부문을 돕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그는 AFID가 “지금부터 우리의 작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만연해짐에 따라 경제를 안전하게 인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