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사망자 수 200명 돌파, WHO 글로벌

바이러스 사망자 수 200명 돌파, WHO 글로벌 비상사태 선포
상하이– 금요일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중국의

사망자 수는 213명에 이르렀으며 세계 보건 기구(WHO)가 세계 보건 비상 사태를 선언한 발병으로 전 세계적으로 전체 사례가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바이러스 사망자

사설파워볼 중국 보건당국은 전염병의 진원지인 중국 후베이성의

사망자가 204명으로 늘어났고 전국적으로 9,692명의 감염 사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소 18개국에서 약 100건의 사례가 보고되었으며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사망자가 없습니다.more news

WHO는 사례가 18개국으로 확산됐다고 밝혔음에도 이탈리아는 2명의 중국인 관광객에서 첫 번째 확인 사례를 발표했다.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는 정부가 이탈리아와 중국 간의 모든

항공 교통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국가가 취한 것보다 더 과감한 조치입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WHO가 중국과의 여행이나 무역에 대한 제한을 “권고하지 않으며 실제로 반대한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국 정부는 후베이성에서 자국민을 집으로 돌려보내

검역소에 가두고 있으며 에어프랑스, 아메리칸항공, 영국항공 등의 항공사는 중국 본토로 가는 비행을 중단했습니다.

바이러스 사망자

항공사들은 바이러스에 대한 노출에 대한 불안으로 인해 객실 승무원들로부터 모든 비행을 중단하라는 점점 더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 2위 경제 대국의 발병으로 인한 경제적 여파에 대한 두려움으로 전 세계 주식이 폭락했습니다.

우한 봉쇄

후베이성의 약 6천만 명이 가상 폐쇄 상태에서 살고 있습니다.

후베이성 보건위원회는 1월 30일 말까지 후베이성에서 추가로 1,220건의 사례가 발견되어 총 6,000명에 육박했다고 밝혔다.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목요일 저녁 제네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중국의

대응을 칭찬했지만 WHO는 바이러스가 처리할 자원이 없는 국가로 확산되는 것을 우려하기 때문에 세계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다고 말했다.

“이 선언의 주된 이유는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 때문이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 때문입니다. 우리의 가장 큰 우려는 바이러스가 의료 시스템이 취약한 국가로 퍼질 가능성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WHO의 움직임은 모든 국가에 대한 더 엄격한 봉쇄 및 정보 공유 지침을 촉발할 것이지만 “악마” 바이러스를 이길 수 있다고 자신을 표명했던 베이징을 실망시킬 수 있습니다.

장쥔 중국 유엔대사는 중국이 이 선언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여전히 코로나바이러스와 싸우는 매우 중요한 단계에 있습니다. 국제적 연대는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모든 국가가 책임감 있는 태도로 행동해야 합니다.”라고 Zhang은 말했습니다. 1월 30일 말까지 후베이성에서 추가로 1,220건의 사례가 감지되어 해당 성이 폐쇄된 총 사례를 합산했습니다. 후베이성 보건위원회는 6,000명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목요일 저녁 제네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중국의 대응을 칭찬했지만 WHO는 바이러스가 처리할 자원이 없는 국가로 확산되는 것을 우려하기 때문에 세계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다고 말했다.

“이 선언의 주된 이유는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 때문이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