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변화 IPCC 보고서에서 배운 다섯 가지

기후 변화 IPCC 보고서 배운점

기후 변화 IPCC 보고서

유엔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가 이번 주에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는 기후 변화의 원인, 영향 및 해결책을 살펴봅니다.

이 보고서는 더 따뜻한 세상이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지금까지 가장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여기에서 우리가 배운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1. 생각보다 상황이 심각하다
    그린란드 빙상이 녹는 것부터 산호초가 파괴되는 것까지 기후와 관련된 영향은 한때 모델러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IPCC에서 평가한 것보다 훨씬 더 빠릅니다.

새로운 보고서가 명확히 하고 있는 바로 지금, 세계 인구의 약 40%가 기후 변화의 영향에 “매우 취약”합니다.

그러나 그 부담은 문제를 일으키기 위해 가장 적게 한 사람들에게 주로 전가되고 있습니다.

정부와 민간 부문을 지원하는 글로벌 적응 센터(Global Center on Adaptation)의 CEO인 패트릭 베르쿠이젠(Patrick
Verkooijen)은 “아프리카의 경우 모든 옥수수 재배 지역의 약 30%가 생산을 중단할 것이며 콩의 경우 현재 배출량
궤적의 약 50%를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규모 적응 솔루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세계의 특정 부분,
특히 아프리카에서 거주할 수 없게 될 부분이 있습니다.”

기후

그는 BBC 뉴스에 “IPCC 보고서에서 분명히 말했듯이 이 새로운 기후 아파르트헤이트를 주도하는 세력을 막기 위한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 – 손실 및 손상은 과학적 뒷받침을 얻습니다.
수년 동안 개발도상국은 부유한 국가가 손실과 피해에 대한 생각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적응할 수 없는 기후 변화의 영향으로 정의되거나 해수면 상승과 같은 발병 속도를 늦춥니다.

기후변화를 이야기한다

그것은 탄소 배출에 대한 장기적인 역사적 책임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부유한 국가들은 법원에 끌려가 현재 및 미래의 손실과 손해에 대해 무기한 지불해야 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COP26에서 글래스고에서는 미국과 EU가 손실 및 피해를 위한 전용 자금 지원 시설을 차단하면서 이 문제에 대한 정치적 진전이 지연되었습니다.

이제 IPCC는 기후 변화의 관찰된 영향이 “광범위한 악영향과 자연과 사람에 대한 관련 손실 및 피해”를 포함한다고 분명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IPCC의 승인은 올해 말 이집트에서 COP27이 시작될 때까지 UN 협상을 책임지고 있는 영국의 COP 의장인 Alok Sharma가 인
정한 사실인 기후 회담의 손실과 피해를 크게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는 “오늘의 보고서는 특히 세계에서 가장 기후에 취약한 지역사회에서 우리가 기후 변화에 대비하고 손실과 피해의 새로운
현실에 대처해야 하는 시급성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향후 10년이 중요합니다.”

3 – 기술은 은총알이 아니다
IPCC에 따르면 온난화를 제한하거나 CO2를 줄이기 위해 고안된 일부 기술을 사용하면 상황이 더 나아지기 보다는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공기에서 CO2를 빨아들이는 기계가 단순히 더 많은 온난화 가스를 방출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