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합니다.

결핵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아프가니스탄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결핵은 남성의 질병이라는 인식이 있다. 여기서 그 인식을 바꿔야 합니다.’

결핵은 여성보다

오래된 토토사이트 수놓아진 밝은 분홍색 드레스를 입은 Sadorzi는 아프간 남부 칸다하르에 있는 Mirwais 병원에서 의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결핵 치료를 받기 위해 100km 이상을 여행했으며, 고향의 의사들이 그녀를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말을 들은 후였습니다.

몇 달 동안 그녀의 아들은 그녀의 기침, 발열, 체중 감소 및 식은땀을 치료하기 위해 일반의약품을 구입했습니다. 그녀의 아들이 마침내 그녀를

의사에게 데려갔을 때 그녀는 그녀가 약물 내성 결핵(DR-TB)에 걸렸을 가능성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아무것도 못 먹어요.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온 몸이 아파요.” 50세의 이 여성은 항생제와 기침약으로 가득 찬 비닐 봉투를 열면서 말했다.

결핵은 여성보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COVID-19 대유행이 발생하기 전에 결핵은 전염병으로 인한 세계 최대 사망 원인이었고 2019년에는 140만 명이

사망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결핵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지만 아프가니스탄에서는 그 반대입니다.

여성은 전 세계적으로 결핵 감염의 약 38%를 차지하지만 아프가니스탄에서는 약 54%입니다. 거의 모든 연령대에서 Sadorzi와 같은 여성은

남성보다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을 뿐만 아니라 질병을 치료하는 약물에 대한 내성도 있습니다.

남부 도시 칸다하르에 있는 Médecins Sans Frontières의 결핵 전문가인 Anthony Oraegbu 박사는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여성이 영향을 받고

있음을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곳에서 국경없는의사회는 아프가니스탄 남부 전체에서 유일한 내재성 결핵 치료 시설과 병원 외래

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More news

“아무것도 못 먹어요.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온 몸이 아파요.”

아프가니스탄에서 결핵이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한 합의는 없습니다. 보건 전문가들은 여성이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집에 갇힐 가능성이 높고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기회가 적기 때문에 심각한 성 불평등이 한 가지 주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장기화된 전쟁과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은 결핵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 감염률이 증가할 수 있다는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작년에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동안 분쟁으로 인해 약 380,000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특히 여성들은 의료 서비스를 받지 못했다고 구호 단체가 밝혔습니다.

성별 차이

결핵은 종종 빈곤에 뿌리를 둔 질병입니다. 기침, 침 뱉기 및 말하기를 통해 공기를 통해 전파되며 비좁고 과밀한 공간에서 더 쉽게 퍼집니다.

공중 보건 전문가들은 특히 결핵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에 대한 전세계적인 내성 증가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이를 세계에서 가장 큰 건강 위협 중 하나라고 부릅니다.

2019년에는 약 50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약물 내성을 앓는 것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약 1천만 명이 결핵 진단을 받았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는 72,000명의 감염자가 있었고 2,400명의 약물 내성 사례가 있었습니다.